보통 노트북에 많이 내장이 되어있는 맥아피(Mcafee)는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으로 써 굉장히 유명하죠. 무료라면 좋겠지만 유료인 부분 때문에 대부분 삭제를 고민하시는데요.
하지만 삭제를 하면 안될 것 같은 공포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Mcafee 삭제를 해도 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첫 한 두 달은 무료지만 그 이후부터는 유료로 전환 되기 때문에 이쯤 많이 고민하시죠.
결국 맥아피 또한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 중에 하나 이기 때문에 삭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삭제 후 다른 무료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컴퓨터 보안에 대해서 크게 신경 쓰시는 분들은 유료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능 면에서는 뛰어난 프로그램이니까요. 하지만 무료 보안 프로그램도 많기 때문에 어디 까지나 선택은 자유입니다.
삭제를 하실 분들은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Mcafee 삭제
맥아피(Mcafee)는 단순 보안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해도 무방합니다. 윈도우 11 기준 맥아피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중앙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검색하여 선택해줍니다.
2. 앱 – 설치된 앱 선택해줍니다.
3. 위 검색창에 mcafee 입력 해주면 맥아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이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모두 삭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Mcafee Safe Connect, 웹어드바이저, Mcafee Security Scan Plus 등 존재합니다.
4. 맨 끝 점 3개 버튼 클릭하여 제거 탭으로 삭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5. 다시 다운 받을 일이 없으시다면 체크 박스 체크 후 제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6. 용량이 1GB가 넘다 보니 제거 시간은 약 3분 가량 소요됩니다.
2. 마무리
윈도우10 에서는 Mcafee 삭제가 잘 되지 않았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오류로 인해서 강제 삭제를 했어야 했는데요.
때문에 맥아피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삭제 툴을 이용하여 제거를 하곤 했지만, 윈도우 11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삭제 오류는 더 이상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현재 맥아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거 프로그램은 사라졌으니, 다른 블로그 등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 하는것을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맥아피를 삭제하셨다면, 무료 보안프로그램 하나 쯤은 새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