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쿠페이는 다들 사용하고 있으시죠. 쿠페이를 이용하게 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단점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환불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쿠페이 머니 단점과 환불방법을 한눈에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적립, 인출과 같은 부가적인 부분들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쿠페이 머니?
가장 먼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쿠페이 머니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페이 머니란 쿠팡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한 재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페이를 통해 충전을 하게 되면 쿠페이 머니가 되는 것이죠. 쿠팡 쿠페이의 자세한 혜택과 여러 정보는 쿠팡 쿠페이 한눈에!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쿠페이 머니를 이용하여 쿠팡 안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 때 1%의 적립 혜택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하는 이유가 큽니다.
2. 쿠페이 머니 단점?
쿠페이 머니 단점에 대해서 꼬집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쿠페이로 쿠팡에 결제를 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 된 쇼핑몰이 쿠팡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쇼핑할 때 마다 쿠팡에서 이용하지 않고, 가끔 쿠팡을 이용하는 분들은 쿠페이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일까요?
당연히 필수는 아닙니다. 오히려 쿠팡에서만 쇼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쿠페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쿠페이는 혜택이 분명히 존재하긴 하지만, 1%의 적립 혜택은 아무래도 메리트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매번 충전을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혹여 자동 충전 기능을 이용하더라도 최소 충전금액이 10만원 부터 이기 때문에 가끔 쇼핑하는 분들에겐 단점으로 꼽히죠.
그렇다고 해서 1%의 적립금 때문에 매번 충전하여 이용하는 것은 비효율 적이죠.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 주로 쿠팡에서 물품 구매 – 쿠페이 사용 추천
- 가끔 쿠팡에서 물품 구매 – 쿠페이 사용 비추천
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주로 구매하게 되면 자동 충전 기능을 이용하여 매번 적립금을 쌓는게 유리하겠죠.
하지만 가끔 가다가 한번씩 쿠팡을 이용한다면 굳이 쿠페이를 이용하여 쇼핑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쿠페이 충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3. 쿠페이 머니 환불?
가끔 가다가 쿠팡 캐시를 현금으로 환불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쿠팡 캐시의 경우 적립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현금으로 전환이 따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쿠페이 머니의 경우 쿠팡 캐시와 다르게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혹여 구매 물품의 금액보다 많은 돈을 충전한 경우엔 현금으로 환불을 따로 하시면 됩니다.
4. 쿠페이 머니 인출?
마찬가지로 쿠팡 캐시로는 불가능 하지만, 쿠페이의 인출은 가능합니다.
인출은 쿠팡 어플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쿠페이 머니 – 인출 선택
2. 인출하기 – [내 계좌] 확인 – [인출하기]
3. 안내메시지 확인 후 아래 [혜택을 포기하고 인출]
4. 인출 신청 완료
인출 신청을 하고 난 후 조금 기다리면 바로 선택한 계좌에 금액이 들어오게 됩니다.
인출 가능한 금액은 1원부터 최대 200만원 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여 인출하시면 되겠습니다.
5. 자주묻는 질문
1. 쿠페이를 쿠팡캐시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전환 불가능하며, 둘 다 쿠팡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전환할 필요성 또한 없습니다.
2. 쿠페이 10만원 이하도 충전 가능한가요?
무통장 입금 방법인 가상 계좌에 입금하는 식으로 원하는 금액을 설정 후 충전이 가능합니다.
3. 쿠페이 충전 한도는 얼마인가요?
쿠페이의 충전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따로 계좌가 연결되어있지 않은 경우엔 50만원까지 충전 한도입니다.
6. 마무리
오늘은 쿠페이 머니 단점과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쿠팡을 점차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서 쿠페이 머니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쿠페이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쿠페이를 통해서 결제를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쿠팡을 별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딱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경험상 한 번쯤은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감사합니다.
연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