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마이너 한 음악들과 여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포티파이를 사용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됩니다.
오늘은 스포티파이 가격 및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비교 및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3개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혹여 처음 사용해볼 생각이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사용 방법은?
1. 스포티파이 가격
스포티파이 가격은 요금제에 따라서 나뉘게 되는데요. 현재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 매월 11,990원(VAT포함)
- 듀오 – 매월 17,985원(VAT포함)
- 베이직 – 매월 8,690원(VAT포함)
모든 요금제는 부가세 별도이며 각 요금제마다 차이가 존재합니다. 혼자서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베이직, 개인 중에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죠.
사용자가 두명이라면 당연히 듀오 요금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명당 9,000원 꼴이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 제일 저렴하다고 볼 수 있죠.
클릭시 이동합니다
스포티파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6천만 개 이상의 곡 듣기
- 독특한 플레이리스트
- 광고 없음
-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여 재생
- 오프라인 듣기용 팟캐스트 다운로드
- 언제든지 해지 가능
가장 큰 특징이라면 플레이리스트 부분과 팟캐스트 부분인데요. 내가 주로 듣는 곡을 분석하여 유사한 곡을 모아서 리스트로 만들어주는 기능과 전세계 여러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부터 론칭을 했던 역사가 깊은 플랫폼인 만큼, 음악을 감상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감상자가 원하는 기능까지 골고루 갖추고있죠.
하지만 유튜브 뮤직 또한 크나큰 경쟁자인데요. 보통 많은 사람들이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뮤직을 비교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스포티파이가 유튜브 뮤직보다 더 났다고 볼 수 있는 것은 기능적인 부분보다는 사용자 편의성에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경우 플레이리스트의 UI가 굉장히 직관적이고 편의성이 가득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대의 기기에서 멀티 조작이 가능한 점 등 확실히 여러 부분에서 신경을 쓴 느낌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2. 스포티파이 요금제 비교
베이직 요금제와 개인 요금제의 차이는 음악 다운로드 유무 차이밖에 없습니다. 두 요금제의 가격 차이는 3천 원입니다.
주로 기기에 음악을 다운로드해서 보관하며 들으시는 분들이라면 3천 원 더 내고 개인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반대로 다운로드는 하지 않고 스트리밍만 즐기시는 분들은 가장 저렴한 베이직을 선택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현재 개인 요금제와 듀오 요금제에 한해서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한데요. 베이직 요금제로 3개월 이용 또한 가능합니다.
카카오 페이를 이용하여 3개월 무료 혜택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찾아봐도 찾기 힘드니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