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과 다르게 스마트폰이 많이 활성화 된 요즘은 굳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여러 사람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죠.
따라서 많은 분들이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여 만남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국내 메이저급 소개팅 어플 추천 BEST 5를 선정하여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어플이 자신에게 잘 맞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각 어플의 특징을 보고 궁금증이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1. 소개팅 어플 추천 순위
그저 가벼운 만남을 위한 어플이 아닌, 실제 연애에서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는 어플 위주입니다.
어플마다 매긴 숫자는 순위의 개념이 아닌 점을 참고하여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어플은 각자의 특징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어플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1. 위피
소개팅 어플 추천 처음 후보는 국내에선 이미 유명한 어플이죠.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동네친구 찾기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게 특징입니다.
접근성이 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곤 하죠. 실제로 만남까지 이루어지면 점차 가벼운 마음보다는 진지한 마음으로 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소개팅 어플이 처음이신 분들은 접근성이 쉬운 편이며 이 같은 이유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 또한 굉장히 디테일 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만남을 갖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프라이버시가 중요하신 분들도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신경써, 여러 기능들 또한 갖추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스마트하죠.
뿐만 아니라 위피만의 기능인 첫 인상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 사람이 자신의 첫 인상 느낌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처음이라면 위피로 가볍게 시작 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아만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아만다는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동네 친구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기존 평가 점수 3점 미만이라면 가입이 불가능 했지만 다행히 폐지가 되어서 접근성이 많이 좋아졌죠.
유료 서비스도 존재하지만 굳이 사용 할 필요성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웬만한 것들은 전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소비하는 것에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을 저격하여 더욱 사용자 확보를 한 케이스입니다.
때문에 국내에서 인지도와 사용자 또한 메이저 급인 소개팅 어플 추천으로 딱 좋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죠.
다양한 무료 기능을 통해서 여러가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재미로 가볍게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만다 만의 특징을 꼽자면 이상형 월드컵 기능이 존재합니다. 어플 이용자를 계속해서 추천해주면 취향에 따라 결정하기만 하면 최종 선택된 이용자가 나오게 되죠.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내 취향인 사람을 바로 찾아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이죠.
또한 시크릿스퀘어라는 독립적인 커뮤니티 공간에서 익명으로 소통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개팅에 국한되지 않죠.
무료로 여러 기능을 이용하는 동시에 소개팅 목적 이외의 친목 형성의 목적도 함께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만다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글램
도용을 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글램만의 AI를 통하여 직접 얼굴 인증을 진행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혹여 도용일까? 라는 걱정은 안 하게 되어 심적으로 안정이 되죠. 또한 나이부터 거리, 키, 종교 등 디테일하게 자신만의 취향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기반으로 내 주위의 이성들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별도의 파티 개념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램의 특징인 파티를 이용하게 되면, 매칭 과정을 건너 뛰고 바로 서로의 연락처를 교환하여 빠른 만남이 가능합니다.
또한 피드의 개념도 존재하는데, 유사 SNS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내 생각 등을 게시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게시한 글들을 한눈에 볼 수 있죠.
피드 기능은 자신과 상대방의 취향 설정에 기반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전체 이용자의 게시물이 아닌, 원하는 사람들의 게시글 위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에게 좋아요를 받게 되면 무료로 수락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좋아요를 발송하게 되는 경우에는 젬이라는 글램 내의 화폐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젬은 유료 결제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여러 미션, 친구초대를 통해서 무료로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때문에 무료로만 사용하기엔 많이 번거로운 점이 있지만, 어느정도 자본이 여유가 있거나 번거로워도 상관 없다면 소개팅 어플 추천으로 제격이죠.
4. 정오의 데이트
앞서 소개한 어플들 보다 훨씬 오래된 역사가 있는 어플입니다. 무려 2011년에 첫 출시를 해서 현재까지 서비스 중인데요.
소개팅 어플이라는 개념이 나오기 전부터 존재했기 때문에 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으로만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유서가 깊은 근본적인 만남 어플 이기 때문에 사용자 또한 엄청날 뿐만 아니라, 실제 만남에서 결혼까지 이어진 사례도 많이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진지한 만남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도와줄 수 있는 기능들 또한 탑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증을 통해서 본인의 직장을 인증하게 된다면 앱 내에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다른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외에 웬만한 소개팅 어플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참신한 기능들 보다는 소개팅이라는 근본적인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보다 진지한 만남을 원하고, 여러 머리 아픈 기능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담백한 정오의 데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블릿
블릿은 직장인 전용 만남 어플입니다. 직장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때문에 연령층이 어린편은 아닙니다.
실제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서 만들어 출시한 앱으로 직장 인증은 확실하게 하기 때문에 직업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이죠.
최근 나오는 만남 어플들의 특징은 진지한 만남에서 조금 떨어진 행보가 있긴 합니다. 때문에 진지하게 만남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갈길을 잃었죠.
이를 파악하고 해소해주기 위해 직장인 소개팅 어플이라는 개념을 만든 블릿입니다. 블라인드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기존 블라인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접근성이 더욱 쉽겠죠.
직장인 만의 만남을 위하기 때문에 직장 내의 사람을 마주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여러 보안 기능이 존재합니다. 확실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이죠.
또한 직장을 앞세우다 보니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등 직장인증 시스템을 통해서 검증된 사람들을 골라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외모, 성격, 라이프스타일 등 디테일하게 설정도 가능하니, 기존 소개팅 앱의 직장인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직장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너무 직장만 집중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점은 직장이 별로 좋지 않은 사람들에겐 굉장히 불리한 단점으로 작용을 하게 되겠죠. 따라서 본인의 직장이 좋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에게 블릿 소개팅 어플 추천드립니다.
6. 썸데이
썸데이는 전체적인 연령층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기본적인 소개팅 어플의 기능들은 모두 갖추었지만 이상형 월드컵, 피드와 같은 기능은 없죠.
따라서 소개팅의 목적성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복잡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담백한 편입니다.
다른 어플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취향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고, 본인만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필에 좋아요를 누를 수가 있으며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실제 몇몇 어플들은 유료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때 매칭이 되지 않아도 유료 아이템은 사용되지만 썸데이는 계속 무료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썸데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공개적인 리뷰 또한 많이 존재하니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앱스토어는 출시 준비중 이기 때문에 현재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만 썸데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마무리
오늘은 각 어플 마다의 특징과 소개팅 어플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각자 엄청나게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저 급 어플 이기 때문에 사용자 부분에서는 걱정 없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지한 만남이 가능하긴 하더라도 그 깊이가 얕은 것도 있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