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단기간에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알바라고 한다면 생동성 만한 알바가 없죠. 하지만 짧은 기간 안에 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일은 어딘가 찝찝하다고 생각하고 계실겁니다.
따라서 오늘은 직접 해본 생동성 알바 후기와 부작용은 없었는지, 전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 종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약 2개월 전에 진행하였고 알바비로 75만원 가량을 입금 받았습니다. 부작용은 있었을까요?
1. 생동성 알바?
생동성 알바는 간단히 말해서 약국에 시판되기 전의 약들을 먼저 섭취함으로 써 테스트를 해주는 일입니다.
이렇게만 들으면 굉장히 무섭죠? 괜히 인체실험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별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 어떤 부작용이 나올지 모르는 약을 가지고 돈을 준다는 명목 하에 사람들에게 시험을 하는 행위는 불법일 수 밖에 없겠죠.
6개월에 1번만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6개월 텀으로 계속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1. 생동성 이란?
생동성이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입니다. 이는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즉 이미 입증된 안전한 약을 가지고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흔히 생각하는 인체실험과는 비교 불가 대상입니다.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자체가, 약의 효과가 생물학적 동등성을 입증하기 위한 시험으로 이미 어느정도 완성 단계에 있는 약을 테스트하는 것이죠.
2. 임상시험?
많이들 걱정하시는 부분이 아마 임상시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임상시험은 새로 개발한 약에대한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해서 시판 허가를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이죠.
말 그대로 아직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 모르는 약을 테스트 하는 것인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는 안정성이 확보 되었겠지만 그래도 찝찝함을 떨칠 순 없죠.
실제 생동성 알바를 구하는 여러 사이트 중 한 곳에서도 보면 생동성인지 임상시험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정성은 당연하게 생동성 보다 떨어 질 수 밖에 없으니 급여가 2배 가량 높은 걸 확인할 수 있죠.
✅생동성 알바 신청 어디서?
3.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결국엔 생동성과 임상 중 골라야 합니다. 6개월에 한번밖에 하지 못하도록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부작용에 대한 겁이 없으시고 당장 큰 돈을 원하시는 분은 임상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임상시험이라 해서 몸이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위험한 약을 쓰진 않을 테니까 말이죠.
반대로 부작용이 무섭고 안전하게 가고 싶으신 분들은 생동성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2. 생동성 알바 후기
필자의 경우에는 23년 8월 말에 모두 완료하였는데요. 대부분 2박3일 입원을 2회 진행하는 형식을 갖고 있습니다.
첫 2박3일 입원을 1기라고 부르고, 2번째 입원을 2기라고 불러서, 총 1기, 2기 전부 진행해야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아셔야 할 점은 입원 후 하루는 18시간 공복을 유지 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약의 효과 때문인지, 첫날 저녁부터 다음날까지 공복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합니다.
1. 알바 기간은?
급여가 1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1기 입원을 마치면 30만원을 받고 2기 입원을 완료해야 나머지 70만원을 받게 되는 형식을 하고 있습니다.
1기 입원과 2기 입원의 날짜는 약 2주~3주 가량 텀이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해서 급여를 받으려면 약 3주에서 한 달이 걸린다는 소리죠.
따라서 입원 자체는 2박3일 씩 짧게 하지만, 기다림 포함 전체적인 기간이 길기 때문에 최대 한 달을 잡으셔야 합니다.
2. 급여는?
가장 많은 모집이 이루어지고 있는 평균 조건은 2박3일 입원 2번 입니다. 이 기준으로 평균 급여는 70~80만원 선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75만원 정도 받았습니다.
임상시험의 경우에는 2번 입원 + 외래진료 2번 정도가 평균 모집 조건에 해당하는데 약 140만원 가량 받을 수 있죠.
3. 생동성 알바 진행은?
제가 진행한 요일과 다를 순 있으나, 대부분 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요일/ 오후 5시 입원] – [수요일/ 종일 입원실] – [목요일/ 오전 8시 퇴원]
이런 식의 구성 한번이 1기입니다. 이 루틴을 지나면 똑같이 2주 뒤에 2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통 오후 5시 입원으로 시작해 2일 뒤 오전 8시에 퇴원하게 되죠.
입원자체는 따로 생동성 시험 센터가 존재합니다. 물론 여기서 나가게 되면 탈락으로 간주되니, 반드시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또한 절대 금연으로 흡연자에겐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아야겠죠? 외부음식 또한 섭취 및 반입 금지입니다.
4. 준비물은?
필수로 챙겨야 하는 것은 신분증, 입금 받을 통장 입니다.
그 외에는 자유로 챙겨서 가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입원실에 혼자 있는 것이 아닌 여러 명이 함께 있기 때문에 잠 귀가 예민하신 분들은 이어 플러그를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또 노트북, 이어폰, 물병, 편한 옷, 세면도구, 수건, 속옷 등 유도리 있게 챙겨서 가시면 됩니다. 와이파이는 공용이라,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많이 느립니다.
따라서 미리 시간 때울 거리를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는 포기하시는 게 편합니다.
5. 생동성 알바 팁
알바를 신청하게 되면 신체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합격자와 탈락자가 나뉘게 되는데요. 탈락자는 아쉽게도 알바를 할 수 없죠.
신체검사 시에 혈압 및 간수치 검사 등 간단한 검사가 이뤄지게 되는데요. 전날 컨디션 관리가 중요합니다.
전날 과도한 음주, 과한 운동 등을 하게 되면 다음날 신검 때 불합격이 나올 가능성이 생기게 되겠죠. 귀가 조취가 안되게 컨디션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3. 생동성 알바 부작용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행히 부작용은 없습니다. 애초에 이미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는 약물을 테스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2개월이 지난 현재 부작용은 아예 없습니다.
또한 생동성 진행 중 수시로 관계자 분들이 몸 상태 체크를 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생동성이 아닌 임상시험을 한다고 하면 얘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임상시험은 부작용이 많이 존재하고 몇몇 사망사례까지 존재하니 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4. 생동성 알바 장단점?
그래서 생동성 알바를 하느냐 마느냐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장단점을 보시고 결정해도 좋을 겁니다.
1. 장점
- 임상 시험에 비해서 매우 안전하다.
- 시간이 많아서 한 가지에 몰두할 수 있다.
- 시간과 노동 대비 받는 액수가 굉장히 많다.
- 처음 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2. 단점
- 흡연자는 금연을 해야한다.
-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한다.
- 여러 사람들과 한 곳에서 2일을 보내야 한다.
- 주사 공포증이 있으면 힘들다.
본인이 현재 시간은 많지만 할 게 없거나, 뭘 해야 할 지 모르겠다. 돈이라도 벌고 싶다 하시면 생동성 알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하는 것도 많고 시간도 내야하는 상황이거나 혹시모를 부작용에 대해 두려움이 있으시다면 안 하는 게 맞습니다.
5. 마무리
오늘은 생동성 알바 후기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경험해보기 전에는 수많은 후기와 여러 부작용 사례가 있는지 찾아봤죠.
하지만 마땅히 큰 부작용이 나온 사례는 찾기 힘들었을 뿐더러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는 건데요.
사실상 걱정해야 할 부분은 2박 3일동안 입원해서 공복을 잘 참을 수 있을지, 지루함을 견뎌낼 수 있을지 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